Aug 30, 2010

캐나다, 의류시장 트렌드 ...... KOTRA

캐나다, 의류시장 트렌드

 

 

 

□ 캐나다 의류산업 현황

 

 ㅇ 캐나다 의류산업은 여성의류, 남성의류, 아동복, 모피류, 기타의류 등 5개 분야로 구분 가능함.

 

 ㅇ 캐나다 인구의 90%가 미국과의 국경으로부터 100마일 내 거주하기 때문에 미국 소비자와 취향이 비슷한 점이 많음. 캐나다 소비자는 미국 브랜드에 친숙하며 미국 제품의 디자인이나 품질에 호의적임.

 

 ㅇ 캐나다 동부와 서부 사이에는 지역적 차이가 드러남.

  - 캐나다 의류시장의 25%를 차지하는 퀘벡주의 경우, 유럽 취향이 강하며 아방가르드 패션을 선호함. 일반적으로 캐나다 내 유러피언 패션은 퀘벡주에서 제일 먼저 등장함.

  - 온타리오주 소비자는 보수적이기 때문에 유행을 덜 타는 의상을 선호함

  - 서부 캐나다는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즐기기 때문에 캐주얼, 아웃도어 의류, 스포츠의류 등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함. 브리티시컬럼비아(BC)주는 캘리포니아 패션 트렌드 영향을 강하게 받는 편이고 앨버타주는 카우보이 모자 등 미국 남서부 지역과 취향이 비슷함.

 

 ㅇ 최근 의류시장에 영향을 끼친 경제적 문화적 트렌드는 다음과 같음.

  - 기업 내 구조조정에 대한 우려와 소득원에 대한 불안감으로 구매를 줄이게 됨.

  -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등 노령화로 전반적인 의류매출 감소

  - 재량소득의 감소로 구매력 감소로 이어지며 패션보다 기능을 중시하게 됨.

  - 직장 내 캐주얼 의류 착용이 확대되면서 개인이 소장하는 의류 라인업 변화

  -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패션 중심의 비즈니스 의상에 대한 수요 감소

  - 반면에 각각 따로 입을 수 있는 옷, 니트, 스포츠의류, 덜 포멀한 비즈니스용 의상을 섞어 입는 경향도 나타남.

  - 여성의류, 남성의류 분야에서 정장은 시장점유율이 점점 줄고 있음.

  - 캐나다에서는 여름용 의류보다는 추운 겨울용 제품이 우세하기 때문에 면 소재보다 모직물이, 수영복보다는 점퍼 같은 겉옷이 더 선호됨.

 

□ 의류 및 액세서리 시장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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