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23, 2010

美 주요 패션기업의 그린 마케팅 .......KOTRA

美 주요 패션기업의 그린 마케팅

- 지속가능성 고려, 환경에 대한 관심 전 세계적으로 높아져 -   

- 유명 패션기업은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 -

 


 

□ 소비자들과 기업의 환경에 대한 관심 점점 높아져

 

 ○ 기업의 친환경 경영에 대한 관심 증가

  - 온난화 현상과 생태계 파괴 등으로 인해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기업들의 친환경 경영 또한 주목 받음.

  - 2010년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글로벌시대에 맞춰 경영인들의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Conference에서는 20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경제, 환경, 사회가 균형을 이루며 기업의 지속가능성(Sustainablilty)을 추구하는 지속 가능 경영이 주요 화제로 거론됨.

  - 많은 기업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추세를 따르는 것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된 환경 문제에 대해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 중임.

  - 한 예로 도요타에 따르면 이 회사의 하이브리드 차인 프리우스(Prius hybrid)는 천장에 태양열 환기 시스템을 갖춰 태양열을 저장해놨다가 내부 에어컨 구동에 쓸 수 있다고 적극적으로 홍보한 결과 2010년 4월 미국에서 1만2555대를 판매함.

  - 이는 2009년 4월 미국 내 판매량인 8838대보다 49.7% 증가한 양으로 2009년 4월 전년 동월 대비 26.1% 증가한 판매량에 비해 급격히 증가한 판매량을 보였으며 도요타 관계자는 친환경 마케팅이 주효한 결과라고 언급함.

 

 ○ 친환경 이미지를 위한 패션 업계들의 노력

http://goo.gl/z4mE

**>> 도표,사진,첨부자료 등은 원문 참조 바랍니다.
1) 위에 "Site Link"라고 된곳에 주소를 "클릭" 합니다.
2)그러나 주소를 클릭 했지만 "로그인"... 등으로 나오는 경우는 해당 주소
(예 : www.kotra.or.kr, www.textopia.or.kr)를 직접 주소창에서 입력 하시고,
그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무료) 하신 후 열람이 가능 하다는 의미 입니다.
위와 같이 직접 그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보다 많은 소중한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