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쇼핑을 활용한 2·3선 도시 진출 - - 인터넷 쇼핑, 저비용 고효율 유통채널로 각광 -
□ 2·3선 도시의 인터넷 쇼핑 증가율 가파르게 증가
○ 중국의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타오바오왕(淘宝网)이 발표한 '2009~10년 중국 인터넷쇼핑 주요도시 보고'에 따르면 최근 2년간 많은 2·3선 도시의 인터넷쇼핑 소비속도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남 - 타오바오왕(淘宝网)이 발표한 보고서는 2009.5.1~2010.5.1 기간 타오바오왕의 지역별 온라인 소비현황을 분석한 자료임 . - 이번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소비력이 가장 도시는 상하이·베이징·선전으로 경제력이 높은 도시가 온라인 쇼핑을 주도
자료원 : 淘宝网
○ 그러나 시장잠재력을 나타내는 성장률 증가속도 10대 도시는 河南 漯州·湖北 鄂州·云南 思茅 등 중서부의 2·3선 도시가 차지 - 최근 淘宝网 인터넷 쇼핑몰의 연년 평균 성장률은 100% 수준으로 나타남. - 성장률 10대 도시의 증가속도는 전체의 증가속도보다 전체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가운데 河南 漯州·湖北 鄂州의 증가율은 각각 10.48배와 9.3배를 기록 |
Jun 22, 2010
중국 2·3선 도시로 간다 - 유니클로..........KOTRA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