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 22, 2010

중국 2·3선 도시로 간다 - 유니클로..........KOTRA

중국 2·3선 도시로 간다 - 유니클로

- 인터넷 쇼핑을 활용한 2·3선 도시 진출 -

- 인터넷 쇼핑, 저비용 고효율 유통채널로 각광 -

 

 

 

□ 2·3선 도시의 인터넷 쇼핑 증가율 가파르게 증가

 

 ○ 중국의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타오바오왕(淘宝网)이 발표한 '2009~10년 중국 인터넷쇼핑 주요도시 보고'에 따르면 최근 2년간 많은 2·3선 도시의 인터넷쇼핑 소비속도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남

  - 타오바오왕(淘宝网)이 발표한 보고서는 2009.5.1~2010.5.1 기간 타오바오왕의 지역별 온라인 소비현황을 분석한 자료임 .

  - 이번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소비력이 가장 도시는 상하이·베이징·선전으로 경제력이 높은 도시가 온라인 쇼핑을 주도

 

   

자료원 : 淘宝网

 

 ○ 그러나 시장잠재력을 나타내는 성장률 증가속도 10대 도시는 河南 ·湖北 鄂州·云南 思茅 등 중서부의 2·3선 도시가 차지

  - 최근 淘宝网 인터넷 쇼핑몰의 연년 평균 성장률은 100% 수준으로 나타남.

  - 성장률 10대 도시의 증가속도는 전체의 증가속도보다 전체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가운데 河南 ·湖北 鄂州의 증가율은 각각 10.48배와 9.3배를 기록
.
.
.
.
.
**>> 도표,사진,첨부자료 등은 원문 참조 바랍니다.
1) 위에 "Site Link"라고 된곳에 주소를 "클릭" 합니다.
2)그러나 주소를 클릭 했지만 "로그인"... 등으로 나오는 경우는 해당 주소
(예 : www.kotra.or.kr, www.textopia.or.kr)를 직접 주소창에서 입력 하시고,
그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무료) 하신 후 열람이 가능 하다는 의미 입니다.
위와 같이 직접 그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보다 많은 소중한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