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및 유통채널 다각화, 인기품목위주 재고관리 시행 -
- 국내업계, 美 바이어의 잦은 재오더에 부응할 수 있는 스피드 갖춰야 -
□ 경기불황 극복하고 있는 美 의류시장
○ 美 의류시장, 경기불황으로 가장 힘든 시기 보내
- 대공황 후 가장 극심한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미국에서 주택가격 하락, 실업률 증가의 여파로 소비자들이 쉽게 지갑을 열지 않고 있어 많은 의류업체들이 고전하고 있음.
- 시장조사기관인 NDP Group에 따르면, 美 의류판매량은 2007년 대비 2008년 3.6%, 2008년 대비 2009년 상반기에 7% 하락함.
- 또한 시장조사기관인 Retail Metrics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시장에 새로 진출한 의류업체들의 판매량은 지난해 8월 대비 2.3% 감소했으며, 이는 지난 10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한 것임.
○ 의류시장에 대한 낙관론이 우세해
- 극심한 경기불황 속에서 美 의류업체들은 다양한 전략으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함.
- 美 의류업체들은 아시아 및 다른 제3국에 의류제조를 위탁하고 있으며 본사는 브랜드 관리, 디자인 및 마케팅에 초점을 맞춤.
- 대형 의류업체인 VF Corp.의 Robert Shearer CEO는 현재 의류시장이 지난해와 비교해 비교적 안정세를 보인다고 평가했으며, Jones Apparel의 Wesley Card CEO 또한 의류 판매가 회복기에 접어들었다며 현 상황을 긍정적으로 평가함.
- 투자전문기관인 Piper Jeffray의 Jeffrey Klinefelter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의류시장에 긍정적인 바람이 불고 있으며, 의류 공급업체의 주문량이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임.
□ 불경기에 대응하는 美 의류업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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