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제품, 독특한 디자인, 신속한 딜리버리가 핵심 - - 한국적 문양과 독특한 프린트 이용한 틈새시장 공략 필요 -
□ 미국 섬유류 바이어들의 3가지 주요 관심사
○ 독특한 제품에 바이어들의 관심 몰려 - 화려한 디자인의 청바지와 깔끔한 스타일의 면니트 상품에 대해 전시장을 찾은 바이어들의 상담 문의가 잦음. - 또한 면에 코팅을 해 액체나 기타 이물질에 오염되지 않으며, 방수처리가 되는 기능성 섬유에 많은 관심을 보임. - 전시회에 참가했던 I사에 따르면, 원단에 특수처리를 해 원단 자체가 반짝거리는 ‘샤이니’ 원단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고 함. - 또한 C사 관계자는 원단을 태워서 문양을 만드는 Burn Out 원단과 완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모았다고 언급함.
○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높아 - 웰빙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면제품에 화학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의류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바이어들이 언급함. - 한 예로 친환경 제품 중 하나인 Organic 면제품이 큰 인기를 끎. - Organic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Silk to Toys사의 레슬리에 따르면 현재 미국 내 Organic 제품 시장은 아직 작지만 그 수요가 늘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함. - 또한 미국에서는 Organic이 5%만 포함돼도 Organic 의류라는 증명을 얻을 수 있으며, 일반 원단에 비해 가격이 비싸도 인기가 높다고 언급함. - 전시 참가업체 B사의 경우, Organic 100%면서 세탁을 해도 수축하지 않는 셔츠, 스커트, 후드티, 트레이닝 바지를 전시했으며 원단 가격이 1야드에 9달러로 일반제품에 비해 3배 정도 비싼 편이었지만 전시기간 내내 바이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음.
○ ‘빨리빨리’의 미학 - 중국과 한국 등 기존 거래업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바이어들은 발주에서 배달까지의 Lead Time이 적게 걸리는 업체가 있는지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함. - 또한 약속된 날짜에 정확히 원단 또는 완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업체를 찾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이것이 가능한 업체가 있다면 기존 거래처를 옮길 수 있다고 언급한 바이어들이 많았음. - 이는 바이어들이 불황으로 인해 재고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쓰면서 다수의 공급업체를 줄이고 잦은 재주문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업체를 찾고자 하는 경향을 반영함. |
Oct 19, 2009
미국, 섬유류 바이어들이 한국에 원하는 3가지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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