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 26, 2009

2010년 브라질 F/W 시즌 Trend 분석 ........ TEXTOPIA

2010년 브라질 F/W 시즌 Trend 분석

최근 의류도매업체들을 중심으로 원단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다. 물론 계속해서 여름 의류판매가 기대만큼 풀려주고 있지 않으나, 새로운 의류를 계속 생산해야 하는 의류업체의 특성상 필요한 원단구매는 계속해야 되는 것이다. 원단구매가 적절히 이뤄지지 않는다면, 연말 비즈니스에서 물량부족으로 생산을 멈춰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상황에 관계없이 생산계획에 따른 원단구매는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다. 다만, 의류판매상황이 좋지 않다 보니 원단을 한 푼이라도 더 싸게 구매하려는 심리와 최근 브라질 헤알화의 강세로 원단이 싸게 풀리면서 원단시장상황은 더욱 타이트해지는 느낌이다.

이달에는 다가오는 겨울시즌 색상과 유행경향에 대해 분석하고, 어떤 종류의 원단들이 유행될지 F/W Trend를 분석하고자 한다.

1. Ecology

result_2009_9_1_17_46_51_296_1.jpg

 자연주의 테마는 몇 해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는 테마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그 한 축을 담당하게 되는데 따뜻하고 Elegance한 감각의 Beige tone과 White, 미래적 감각 느낌을 주는 Light Grey, Silver tone 계열이 그것이다. 2009년과 마찬가지로 모피(천연 또는 인조)가 계속해서 사용되는 추세이다. 통상적으로 샤넬이나 Boucle, Twiggy 같은 원단들도 이 테마 안에 포함된다.

2. Pastel

result_2009_9_1_17_47_10_843_1.jpg

경기침체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으나 계속해서 “복고”를 외치며 옛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과 테마의 칼라 경향들이 등장하고 있다. Pastel tone은 이 가운데서도 가장 복고와 어울리는 색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빛 바랜듯한 칼라와 Fantasy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시선을 끌고 있다. 특이한 점이라면 과거 Pastel tone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즌에 주로 사용되는 것이 정석이라면 올 시즌은 이와 반대로 겨울시즌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점이다. 물론 겨울은 채도가 낮은 어두운 색상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밝은 톤의 색상들도 다수 포함되고 있다.

3. Red

result_2009_9_1_17_47_29_93_1.jpg 

Black을 제외하고 가장 눈길을 끄는 색상은 압도적으로 Red tone 계열이다. 정장, 캐주얼, 여성복, 남성복에 이르기까지 Red 칼라로 포인트를 한껏 살리고 있다. 하지만 Red tone이라도 온전히 빨간 Vivid Red 보다는 약간 Dust 한 분위기의 Red 색상들이 쓰이고 있다.

4. Woven

result_2009_9_1_17_47_51_968_1.jpg

드레스 코트와 광택 쪽에 집중되고 있는데, 원단으로는 Silk, Silk Chiffon, Satin, Velvet 등이 주목된다. Rayon 혼방으로 광택이 있으면서 공간적 느낌을 주는 원단들도 보이고, Burn-Out류도 많이 보이고 있다.

5. Energetic Force

result_2009_9_1_17_48_10_906_1.jpg

 중세적인 스타일과 보헤미안 스타일의 믹스 정도로 요약할 수 있는 테마이다. Luxury라는 여성의 궁극적인 욕구를 확대 재해석한 테마라고 볼 수 있다. 가죽 아이템과 모피(털) 그리고 Metal Trimming 그리고 거친 원단에서 오는 느낌, Crochet 등 다양한 아이템이 한 스타일에 믹스된 Mix & Match의 절정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Melange 소재와 Wool 그리고 Knit 중에서도 Wool 처럼 표현된 아이템, Velvet, Knit 소재 등이 주로 사용된다.

제공 : KTC 브라질 에이전트, 이 규

**>> 도표,사진,첨부자료 등은 원문 참조 바랍니다.
            1) 위에 "Site Link"라고 된곳에 주소를 "클릭" 합니다.
            2)그러나 주소를 클릭 했지만 "로그인"... 등으로 나오는 경우는 해당 주소
               (예 : www.kotra.or.kr, www.textopia.or.kr)를 직접 주소창에서 입력 하시고,
               그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무료) 하신 후 열람이 가능 하다는 의미 입니다.
            위와 같이 직접 그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보다 많은 소중한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