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24, 2009

미국의 섬유시장 현황 ........... TEXTOPIA

미국의 섬유시장 현황
  KTC
  2009-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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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7월의 소매 판매-> 고전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결과

디스카운트 마켓인 ROSS 그리고 T.J. MAXX와 MARSHALLS를 경영하는 TJX가 지난 7월에 각각 4%의 판매 상승을 보고했으며 Teenager 소매상인 THE BUCKLE이 2.8%, 뉴욕 소재의 AEROPOSTALE이 6% 상승했다고 보고했다.

그러나 대부분 Retailer는 하락세이다. NEIMAN MARCUS(-27.3%), SAKS(-16.3%), JCPENNY(-12.3%), DILLARD’S(-12%), GAP INC.(-8%), HOT TOPIC(-8.5%), WET SEAL(-12.1%), ZUMIEZ(-16.8%)등 이다.

International Council of Shopping Centers 관계자는 보고서에서 7월 판매율도 5, 6월 판매에서 보여진 최근 경향과 일치하면서 자신들의 판매 예상과 맞아떨어진 결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작년 대비 5%의 하락했다고 한다. 대부분의 주(state)에서 Back-to-School Sales-Tax Holidays를 7월에 실시했던 작년과 달리 8월로 옮겨서 7월 판매에 약 0.5% 포인트 정도의 하락 요인이기도 하다. ICSC는 8월도 Back-to-School 소비시기 전까지 Comparable-Store 세일이 약 4%정도의 하락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판매 약세 경향도 지속되리라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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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LA TREND

지난 8월 2~3일 양일간 EMBASSY SUITES LAX NORTH에서 열린 WESTCOAST TREND SHOW의 반응과 TREND는 아래와 같다.

INDIAN SUMMER(라구나비치, CA)의 경우, 2월 LAS VEGAS MAGIC SHOW보다 더 좋은 반응으로 앞으로 몇 개월 내에 경기호전으로 판매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한다. ICHIBAN, APRICOT TREE라인의 Larry Hymes도 이번 쇼에 참가했는데 사업이 아직도 힘들긴 하지만 소매상 판매에 점점 서광이 비치기 시작하는 듯하며 이제는 몇 달이 아니라 몇 주 만에도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느낀다고 평했다.  

Los Angeles Fashion Market (8월 7~11일) 행사는 전반적으로 바이어들 왕래도 한산하고 조용했으며 대부분 지역 바이어들이 주를 이루었고 즉시 구매 제품들과 악세서리, Holiday 용 선물 분야는 좋은 실적을 올린 것으로 보고되었다. 쇼룸 관계자들과 참가업체들은 이런 한산함의 대표 원인으로 8월 28일~ 9월 2일까지 Las Vegas 에서 열리는 Magic Marketplace 을 꼽았다.

The Brighte Company Show는 8월 7~10일 CMC에서 contemporary Line 위주로 열렸고 특이 사항이라고 한다면, 전시 공간이 눈에 뛸 정도로 줄었다는 점이다.  Royal Plush(Torrance, CA)는 데님, Bamboo와 Triple-Tie-Dye Tops, Suede 원단으로 만든 요가용 스포츠웨어를 전시했으며 관계자는 바이어들 주문이 소량에 그쳐서 아쉽고 앞으로 있을 가을 전시회가 판매율의 큰 변수가 되리라고 본다는 의견이다.

The Isabella Co.(New York)는 Spain Line인 Sita Murt를 선보였다. 흰색 니트와 블리치 상의, “Monet” 드레스, Cotton / Metal 셔츠 등 캘리포니아 바이어들을 target으로 만든 제품들이다. 관계자는 아주 바쁘게 주문 받았으며 가격, 옷감 질이 바이어들을 만족시켰다고 평했다. 또 하나의 Top Line 전문인 L.A. Mynx는 Fleurs de Lis, Pegasus 말, 천사 날개 등의 디자인을 추가한 Crystal Top으로 인기를 끌었다.

8월은 대부분의 BRAND, 봉제업체가 MAGIC SHOW를 준비하는 기간이며 2010 S/S SOURCING이 본격화되는 시점이다. LA의 소싱 TREND도 전반적으로 경량감, SOFTNESS, 자연섬유의 강세이다. 경량감의 특징으로는 NYLON TAFFETA (여기서는 낙하산 원단이라고 부름)를 contemporary Line에서 TOP, JACKET, PANTS용도로 많이 문의하고 있습니다. 보통 50D 100G/YD 전후의 원단으로 CIRE 가공이 된 제품이다.  버버리에서 이 원단으로 JACKET을 만들어 유행하는 듯 합니다.  JUNIOR MARKET에서는 더 저가인 POLY TAFFETA에 PRINT한 원단을 대용품으로 구매하려는 시도가 있다.  JOBBER MARKET에서 최근 들어오는 INQUIRY들이다.

자연섬유 쪽으로는 COTTON CHAMBRAY라고 100% COTTON WOVEN에 DENIM LOOK, 100% COTTON으로 YARN DYE 제품인 DOUBLE FACE (앞뒷면 CHECK 모양이 다르게 나옴) 그리고 CHECK, YARN DYE 제품이 강세로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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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는 매년 COTTON이 강세여서 내년도에도 COTTON LAWN, COTTON VOILE PRINT 및 YARN DYE가 가미된 제품들의 INQUIRY가 나오고 있다. 이미 WAL-MART에서 상기 제품에 COTTON SPAN POPLIN, COTTON SATIN 제품에 대한 PRINT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대부분 중국산이어서 한국산 대체가 어려워 보인다.

KNIT로는 RUFFLE에PRINT된 제품들의 문의가 계속되는 상황이며 변형 RUFFLE로 RUFFLE SIZE가 작은 제품에 대한 문의도 있습니다.  또한 SEQUINS 소싱 문의도 있으며 BURN-OUT쪽으로 T/R, CVC KNIT BURN-OUT PRINT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반적인 평가는 이번 8월31일에서 9월 2일 MAGIC SHOW 참가에 많은 낙관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New CPSIA의 강화

8월 14일부터, 아동 제품 제조업체들은 Consumer Product Safety Improvement Act의 추가 법규 조항의 시행으로 인해 더 엄한 요구사항을 맞추어야 한다.

첫째, 아동 제품에서 납 성분 최대 허용량이 기존 600parts/million에서 300parts/million으로 줄어들었으며, 이와 유사한 아동 페인트나 코팅 제품에서는 600parts/million에서 90parts/million으로 줄었다.

둘째, 12세 이하 아동 관련 어느 제품이던지 tracking label 이 필수로 요구됩니다. 이에 제품에 명기 되어야 할 정보는 생산자, 생산지, 생산일, batch나 run number 같은 생산공정(manufacturing process) 정보 등의 세부 사항들이다.

이 새 조항들 위반 시 부과되는 벌금액도 단일 사항 위반 시 최고 $8,000에서 다수 사항 위반 시 최고 $1.8million 이었던 기존 벌금액에서 이제는 단일 사항 위반 최고 $100,000, 다수 위반 최고 $15million으로 증가되어 생산자나 수입업자에게 부과된다. 이 새 법안 관련 전체 사항을 좀 더 자세히 알고자 한다면 공식 사이트 www.cpsc.gov를 참고하면 된다.

제공 : KTC LA지사, 이태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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