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9, 2009

日 여성의류, 트위드 소재 재킷 인기예감 ..... KOTRA

日 여성의류, 트위드 소재 재킷 인기예감

日 여성의류, 트위드(Tweed)소재 재킷 인기예감

- 장기불황이 한 원인으로 여성의류시장 소개 -

 

 

 

1. 의류 시장동향

 

 2007년 의류시장 규모(On/Off Line 전체) 및 수요 특징

 

남성복/복식잡화

여성복/복식잡화

아동·유아복/복식잡화

2조8136억 엔(100.1%)

6조5145억 엔(100.3%)

9567억 엔(98.5%)

합계 : 10조2848억 엔

자료원 : Yano 경제연구소 '의복산업백서 2008'

 

 ○ 대형 시장조사회사인 Yano 경제연구소의 추정에 따르면, 2007년도(2007.4~2008.3)의 일본 의류 소매시장 총규모는 10조2848억 엔을 기록, 전년 대비 100.1%로 거의 보합세임.

 

 ○ 원료가격 급등, 세계 동시불황에 따른 경기악화로 의류소매업의 수입원인 쇼핑센터 침체, 난립하는 쇼핑센터의 출점규제(出店規制) 등 의류업계의 성장채널이 감소했으나, 세계경기 회복의 청신호가 들어오고 있어 저성장에서 반전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전망됨.

 

 ○ 다만 유니클로를 필두로 한 저가제품의 영향으로 세계적인 상품의 가격인하가 우려되고 있어 가격 베이스에 따른 시장규모 축소가 예상됨.

 

 ○ 한편, 온라인 의류시장으로 눈을 돌리면, 실제 매장(오프라인)의 판매가 계속 부진한 반면 통판, 특히 인터넷 통판시장이 확대됨.

 

 ○ 라쿠텐 시장(天市場)이나 Yahoo Shopping 등 대형 쇼핑사이트가 어패럴 비즈니스에 주력하고 있으며, 제품수(商品)의 충실과 유행을 일찌감치 도입한 상품전개를 할 수 있는 점 등 인터넷 점포의 이점을 살려 매장 판매업체뿐 아니라 카탈로그 통판 대형 인터넷 판매에 주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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