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 9, 2010

프랑스의 섬유ㆍ패션 시장 동향 외............TEXTOPIA

프랑스의 섬유ㆍ패션 시장 동향

1. 프랑스 지역 섬유 회사 정보

1) Lycra Beauty Fabric의 란제리 Sculptural

Mode City 전시를 계기로 Invista사는 몸을 조각해주는 란제리 시장의 발전에 해답을 줄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의 베일을 벗겼다. 그 이름은 Lycra Beauty Fabric이다. 여성들이 란제리 시장에서 한창 성장하고 있는 Lingerie sculptural을 찾고 있고 Invista는 이 분야에 새로운 과학적인 등급을 제공하기로 결정하였다. 시스템의 전환장치에 의해서, Invista는 시장에 이미 유통되고 있는 옷으로 몸의 결점을 보완해 주는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이 강력한 결과로 연구원들은 등급을 매길 수 있는데 이것은 동일한 concept으로 자체 모형을 4가지 Lycra 원단으로 제작하는 것을 허락하게 하였다.

Smoothing(매끄럽게 보이는 효과), Sensual Curves(곡선을 sensual하게 하기 위해), Sculpt(조각한 효과)와 Control(유지). 결과적으로 Lycra Beauty Fabric은 그들의 파트너 회사들이 소비자의 기대에 더욱 효율적인 해답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런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모형은 Mode city 전시에서 관련업계 종사자들에게 소개되었으며 파트너 회사들 중에는 Bogart International, Rittrati가 있었으며 특히 속옷 Brand 중 알려진 La Perla, Wacoal, Triumph, Gemma, Bali 등이 참석하였다.

2) Gore-Tex 2011 겨울 Collection부터 Kickers와 계약

슈즈 전문 브랜드 Kickers와 WL Gore & Associate 는 파트너 계약을 하였으며 Kickers의 2011년 겨울 Collection의 중심에 Gore-Tex 슈즈로 북미와 유럽 시장을 겨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첫 번째 목표로는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프랑스 시장을 우선으로 해서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스칸디나비아, 베네룩스, 폴란드 그리고 미국의 순으로 launching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Kickers 의 CEO Jean Fran9ois Bru 와 WL Gore & Associate 의 슈즈 매출 책임자 Arnaud Montfort가 동시에 발표했다. 우선 Kickers의 2011년 FW Collection에 15개의 모델이 합류될 것이다. Gore-Tex의 여러 모델은 Kickers가 국제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서 속력을 내는 동안 차례로 증가해 나갈 것이다. 두 회사의 협력 관계에 대해서 각기 매우 만족하며 미래에 대해서 긍정적임을 시사했다. 이번 발표는 몇 주 후 2살에서 16살을 target으로 하고 있는 Kickers Textile 라인에 영향을 미쳤다. 2011년 SS Collection부터 실제로 Bio Line과 Vintage Line의 의류제품의 launching이 재개될 것이다.

3) Gore-Tex가 launching한 Active Shell

2011/2012 FW W.L. Gore & Associates는 새로운 laminate Gore-Tex를 Active Shell이라는 이름을 붙여 launching하였다. 세 개의 겹을 눌러서 만든 새로운 technology로 방수와 방풍 효과와 호흡 적합성까지 제공하고 몸에 적합하게 붙는 편안한 옷을 가능하게 한다. 이 새로운 테크놀로지는 좋은 산소 공급을 필요로 하는 야외에서 스포츠 활동을 하는 이들에게 아주 완벽하며 Gore-Tex에서 개발한 가장 얇고 가벼운 점막 덕분이라며 Gore & Associate의 상품개발 책임자 Martin Lankes는 설명했다.

2. 환경법과 관련된 섬유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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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goo.gl/XWhs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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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브라질 S/S Season Fashion Trend 개요


2011년 브라질의 S/S Season을 준비해야 하는 시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현 상황이 복잡하기 그지없다. 먼저 가장 수요가 많은 COTTON 아이템의 가격 상승세가 언제쯤 내려갈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세계 3대 면 공급 국가인 파키스탄에 홍수가 있었고, 중국, 인도의 기후가 좋지 않아 면 작황이 매우 부진한 상황에서 경기 회복 기미를 보이는 미국에서 대량 오더 발주가 터지면서 세계적으로 면 공급ㆍ수요 간에 심한 불균형을 초래한 것이 이제 브라질에도 불똥이 떨어지고 있다.

그러나 올해 월드컵과 대통령 선거 등의 행사로 의류 경기가 바닥을 치는 상황에서 예전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 내년 수요를 대비해 S/S 원단 주문을 넣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예전 같으면 유행 아이템 조사 후 공격적인 주문을 넣었을 시점이지만 일단, 확실히 팔릴 수 있는 아이템 가운데서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은 아이템 위주로 보수적인 주문 경향을 보이고 있다.

내년 오더 수주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이지만, 위기가 곧 기회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현 상황이 호기가 될 수 있다는 신념으로 2011년 S/S Season을 준비해 보고자 한다.

여름이 긴 브라질의 여름 특성상 다가올 S/S Trend는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미 올해 유럽 여름 의류 시장에서 소개된 아이템들이 내년 브라질 여름 의류 시장에 핵심 좌표가 된다고 볼 때, 2011년 가장 더운 브라질 여름철을 위한 여름 의류의 특징은 실용적이면서 편하고, 아주 가볍고, 더욱 짧아진 의류 스타일에 선명한 Color tone이 주요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은근히 비치면서 흘러 내릴 듯한 요염한 레이스 소재는 내년 여름에도 계속적으로 유행이 될 것으로 본다.

1. 원피스

내년 여름 테마인 Romantic Look의 핵심 키 역할을 하는 원피스는 좀 더 가벼운 소재를 사용하여 더 짧아지면서 유난히 허리선을 강조하는 재단이 특징이다.

2. 반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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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goo.gl/e5EV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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