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입 아동복, 캐릭터화 및 친환경 컨셉트 중시 -
□ 중국 아동복시장 개요
○ 시장규모 세계 1위 - 중국 아동복 판매망(www.thwg08.com)의 통계에 따르면 2008년 중국 아동복시장 총 거래액은 6000억 위앤에 달해 전 세계 아동복 거래액의 6%를 차지함. 최근 몇 년간 아동복 주요시장이 연해도시에서 내륙 2선 도시로 확대하는 추세를 보임. - 중국 인구 통계연감에 의하면 현재 14세 이하의 아동인구 수는 2억5000만 명으로 전체 중국 인구의 19%를 차지하며, 연간 1600만 명의 신생아가 태어남. 또한 소득제고가 자녀에 대한 투자로 이어져 관련시장의 전망을 밝게 함.
○ 소비패턴, 가격에서 브랜드로 변화 중 - 중국 아동복의 유통경로는 크게 저가 도소매시장, 백화점, 전문매장으로 구분할 수 있음. 중국 아동복망(www.51kids.com)의 통계에 따르면 2008년 중국 아동복 소비량의 49%가 도소매시장에서 이뤄져 전년 대비 11% 감소된 반면, 백화점과 전문매장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이는 고객들의 소비성향이 저가시장에서 디자인이 세련된 브랜드시장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나타냄.
자료원 : 중국 아동복망(www.51kids.com)
□ 시장 동향 |
Dec 3, 2009
中 아동복시장, 디자인과 원단으로 승부하라 ....... KOTRA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