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2, 2010

프랑스 섬유업체, 관능성 상품 개발로 불황 극복......KOTRA

프랑스 섬유업체, 관능성 상품 개발로 불황 극복

- 관능성 시트를 개발, 까르푸 납품에 성공 -

- 2일 내 인도 가능한 물류 노하우 덕에 도매업으로 전환 -

 

 

 

□ 1870년 창업된 프랑스 북부지방의 섬유회사 ‘Hacot &Colombier’가 관능성 상품 개발(innovation)로 불황을 이기고 종업원 140명을 유지함.

 

 ○ 이 중소기업은 까르푸(Carrefour)와 같은 대형 할인점들의 관심을 돋우기 위해 관능적인 요소를 선택했음.

  - 까막까치밥 열매(Cassis) 색을 띤 면 시트인데 앙뚜안 하 사장은 “정력에 좋은 침대 시트로 그 속에는 생강 및 계피, 정향, 육두구 등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식물성 기름을 내포한 초소형 캡슐들이 산재해 일반적인 시트보다 빳빳한 촉감을 갖고 옅은 후추 냄새가 난다."라고 이야기함.

 

 ○ 이 시트는 몸이 움직일 때의 마찰로 방향기능이 활성화돼 정욕을 촉진하는데 섭씨 40도 이하로 세탁을 하면 향과 그 기능이 계속 유지되며, 90도 이상으로 세탁하면 냄새와 기능이 제거됨.

 

 ○ 이 회사는 새로 뜨기 시작한 바이오 상품 추세에 따라 포장 없는 바이오 시트를 개발해 까르푸 브랜드로 판매하는 조건을 받아들여 이 대형 유통그룹의 높은 문턱을 통과한 후 관능성 시트를 개발, 추가 납품하는 데에 성공해 140명의 직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불황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음. 프랑스에 이 회사규모의 섬유업체는 이제 통틀어 3개밖에 없는 실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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