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 27, 2010

美 뉴욕 섬유전시회에 나타난 바이어 오더 특징........KOTRA

美 뉴욕 섬유전시회에 나타난 바이어 오더 특징

- 시장 회복세 약하지만 생산비용 올라, 가격 압박 더욱 심화 -

- 중국산 경쟁력 저하로 한국산 기회 증가 -

 

 

 

지난 주 개최된 뉴욕 최대 섬유전시회인 프리미에 비죵(Première Vision) 텍스월드(Texworld USA)에서는 작년 대비 신제품에 대한 바이어 상담이 활발해졌으나 가격에 대한 압박이 더욱 심화되는 한편, 중국산 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저하되면서 한국산 제품의 경쟁력이 상승하고 시장 트렌드가 한국산 강세 품목에 유리해지는 등의 시장 변화가 나타남.

 

 

자료원 : 뉴욕 KBC

 

□ 미국 경기 및 시장 체감도

 

 ○ 전반적으로 최악의 경기침체 상황은 끝났다는 인식이 있으나, 바이어 상담 및 전시회 분위기에서 본격적인 시장 회복세 징후는 보이지 않음.

  - 시장 회복 기대가 높았으나 실제 시장 경기는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업체들 체감

  - 업체별로 차이가 있어 일부 업체들은 바이어 상담이 크게 늘면서 경기가 좋아진 것으로 느끼나, 신제품 준비,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준비한 경우이며, 시장 회복에 따른 오더 증가인지는 판단

  - 텍스월드, 프리미에 비죵 모두 저렴한 가격 상품 위주로 진행돼, 미국 리테일러들이 아직 소비에 대한 확신을 못하는 것으로 파악됨.

 

 ○ 올해 초 예상과 달리, 미국 의류 소매판매 2분기 실적이 정체 내지 감소해 올 하반기 시장환경이 불확실해짐. 이에 대한 돌파구를 찾는 바이어들의 집중도가 높아 시장 분위기는 한층 신중

  - 업체들, 바이어들의 요구가 매우 까다로워 공급업체들의 압박이 더욱 심화된 것으로 체감

 

□ 바이어 보수적인 구매패턴 지속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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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it.ly/aapKm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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