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 27, 2011

터키, 섬유산업 제2의 전성기 .... KOTRA

터키, 섬유산업 제2의 전성기
- 글로벌 브랜드 터키 주문 25~30% 증가 -
- 중국의 생산비용 급상승이 주요인 -



□ 글로벌 브랜드의 터키 주문이 25~30% 증가

○ Gap, Adidas, Nike 등 글로벌 브랜드의 터키 주문이 크게 늘고 있음.
- 기존의 중국에 대한 주문이 중국의 생산비용 급상승, 면화가격의 잦은 변동, 가격 분쟁, 중국 내수시장의 확대 등으로 인해 터키로 전환됨.
- 중국의 생산비용은 기존보다 약 20~30% 상승한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음.
- 중국과 터키의 생산비용 차이가 크게 좁혀져, 특히 이탈리아 및 프랑스의 패션 브랜드 업체들이 터키에 대한 주문을 늘리고 있음.
- 터키의 강점은 여타 국가에 비해 빠른 납기, 다품종 소량 주문에 대한 유연한 대응 능력, 유럽 시장에 대한 물류의 이점 등이 있음.

○ 터키의 2011년 수출은 전년 대비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터키의 2011년 섬유 수출은 전년 66억 달러에서 88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
- 면화 가격과 인건비가 상승했으나, 터키에 대한 주문은 이를 상쇄할 정도로 늘고 있음.
- 터키의 주력산업 중 하나인 건설업이 그간의 부진에서 호황으로 돌아서면서, 연관분야인 Home Textile 부문도 빠르게 성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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