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 외부요인으로 히트, 2010년 상품가치로 히트 -
□ 2010년은 상품 가치가 히트의 바로미터
○ 일본 소비트렌드의 대명사인 닛케이트렌디 히트상품 랭킹이 11월 1일 발표됨.
○ 2009년 히트상품은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 상품 자체의 우수성보다 정부정책(에코포인트, 환경차 감세, 고속도로 요금 인하)에 따른 히트나 외부요인(신종플루 유행, 음주운전 사회문제)에 따른 히트가 두드러짐.
- 2009년 히트상품 경향은 11월 4일 후쿠오카KBC 작성 자료 참조
○ 2009년 불황에 따른 PB상품 약진이 제조사에 위협으로 작용, 2010년에는 제품 본질에 대한 상품가치를 추구해 NB의 경쟁력을 높이려는 것이 큰 트렌드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함.
닛케이트렌디가 꼽은 히트상품
순위 |
2009년 히트상품 |
순위 |
2010년 히트 예상상품 |
1 |
도요타 프리우스, 혼다 인사이트 |
1 |
2만 엔 고기능 TV |
2 |
기린 프리(무알코올 맥주) |
2 |
어번 産直 마르쉐(도심농산물직판) |
3 |
드레곤퀘스트IX(게임) |
3 |
저가격 클라우드 PC |
4 |
항인플루엔자 용품 |
4 |
심야 하네다발 해외여행 |
5 |
국보 아수라展 |
5 |
뇌파 장남감 |
6 |
도트가 인쇄된 공책 |
6 |
회원제 네이처 피트니스 |
7 |
우노 포그바(머리 손질용 제품) |
7 |
혼다 피트 하이브리드 |
8 |
포메라(메모전용 전자기기) |
8 |
밥 위에 뿌려먹는 조미료 |
9 |
증기가 안나는 IH밥솥 |
9 |
헤이죠 천도 1300년 축제 東大寺展 |
10 |
990엔 청바지 |
10 |
전자북 |
11 |
피츠(껌) |
11 |
모바일 연료전지 |
12 |
루크에(실리콘 전자레인지 조리용기) |
12 |
디자이너 快眠캡슐호텔 |
13 |
랑콤 오시라시온(전동 마스카라) |
13 |
NEO전동스쿠터 |
14 |
iPhone 3GS |
14 |
수입섬유유연제(Downy) |
15 |
올림푸스 PEN (소형 디지털 일안렌즈 카메라) |
15 |
직장여성용 캐릭터 도시락 키트 |
16 |
超자막 시리즈(PC용 어학제품) |
16 |
이웃사촌 사귀기 모바일게임 |
17 |
패션지 부록(토트백, 포치 등) |
17 |
세련된 캐릭터 휴대전화 |
18 |
마키바노소라 우유(성분조정우유) |
18 |
디지털 유목문구 |
19 |
이로하스 천연수(얇은 페트병에 담긴 생수) |
19 |
24시간 사용가능 파운데이션 |
20 |
피안타 FV200 (소형 경운기) |
20 |
B급 캔 알코올음료 |
주 : 2009년 히트상품의 경우 전년부터 히트한 상품은 제외(예 : PB상품 등)
자료원 : 닛케이트렌디 12월호
.
.
.
.
http://bit.ly/2Ndnxp
**>> 도표,사진,첨부자료 등은 원문 참조 바랍니다.
1) 위에 "Site Link"라고 된곳에 주소를 "클릭" 합니다.
2)그러나 주소를 클릭 했지만 "로그인"... 등으로 나오는 경우는 해당 주소
(예 : www.kotra.or.kr, www.textopia.or.kr)를 직접 주소창에서 입력 하시고,
그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무료) 하신 후 열람이 가능 하다는 의미 입니다.
위와 같이 직접 그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보다 많은 소중한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