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 12, 2016

삼성패션연구소 ‘2016 시장 전망’, 빅데이터 기반 CRM 구축 시급하다 ............ 한국섬유신문

삼성패션연구소 ‘2016 시장 전망’, 빅데이터 기반 CRM 구축 시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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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패션 시장 전망
신선한 변화를 담은 새로 고침 ‘Fresh Reloading’
2016년도 한국 경제에 대한 전망은 부정적인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미 한국은 저성장기라는 긴 터널에 진입했으며 이에 적응하기 위한 고민과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마켓 환경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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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탈경계 무한 경쟁시대(Ultimate Competition)

2. 재화 소비를 넘어 체험, 경험 지향 소비 추구 (Consumption for Experience)

3. 완벽한 정보력을 갖춘 실속 가성비 추구 소비자(Informed Consumer)

4. 캐릭터 전성시대: 성, 연령, 시대를 초월하는 인기

5. 80년대 문화 코드 :레트로 무드, 오버사이즈 핏

6. Wearable Tech: Fashion IoT의 접목

7. 쉐프 마케팅(Chef Marketing): 쿡방, 셰프테이너

8. Healing Home: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공간+상품 부각

9. 글로벌 쇼핑 확장(Global Shopping Expansion):중국 광군제, 역직구 강화

0. O2O서비스 경쟁: 핀테크와 물류 선진화를 통한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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