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30, 2010

美 의류소매업계, 지금은 어포터블 럭셔리시대 .... KOTRA

美 의류소매업계, 지금은 어포터블 럭셔리시대

- 美 대형 리테일, 최고급 디자이너라인 런칭 붐-

- 금융위기 이후 다양한 형태로 진화한 마케팅 전략으로 매스마켓 공략-

 

 

     

□ 금융위기 이후 의류소매업 최대 트렌드로 떠오른 ‘Affordable Luxury' 마케팅

 

 ○ Affordable Luxury 마케팅의 원조 Target사

  - 1999년 미국 대형 리테일업체인 Target사는 최고급 생활용품 디자이너인 Michael Grave를  영입해 저가의 디자이너라인을 런칭함. Target은 소수 부유층만이 구입할 수 있었던 디자이너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임으로써 'Affordable Luxury(감당할 수 있는 명품)'라는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

  - Target사는 아이작미즈라이, 안나수이, 신시아 롤리 등 수많은 의류 디자이너와 협력해 한정품 라인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면서 Designer Collaboration분야의 개척자로 인식됨.

  - 이러한 전략은 Target사의 매출 신장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저가 리테일러의 이미지를 탈피하는 데에 성공하게 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게 됨. 이후 포지셔닝을 확고하게 다져 경쟁업체인 월마트와 차별화를 꾀함.

  -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지속하는 불경기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Affordable Luxury 전략은 최근 가장 뜨거운 마케팅 이슈로 부상함. 이러한 현상은 리테일 트렌드의 가장 큰 변화로 인식됨.

 

    Target에서 선보이는 디자이너 브랜드

     

     

 ○ Designer Collaboration의 성공사례 H&M

http://goo.gl/oXfB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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