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 28, 2010

서울에 초대형 ‘봉제패션타운’ 조성 ........국제섬유신문

서울에 초대형 ‘봉제패션타운’ 조성

-서울시, 1천억 들여 연건평 1만5천평 10층 규모 생산 집적지
-동대문역 서울성곽 주변 영세 봉제공장 600개 수용
-상품기획·마케팅·디자인·첨단설비·패션쇼장 원스톱 구축

서울시가 동대문을 세계 디자인 메카로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또 하나의 대역사(大役事)인
서울 종로구 동대문역과 서울 성곽 주변에 매머드 ‘봉제 르네상스 패션터운’이 조성된다.
서울시는 2012년 6월 개관을 목표로 현재 공사 중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를 세계 유명 전시유치나 고유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해 세계 디자인 메카로 키우기 위한 작업을 본격 진행하고 있는데 이어 인근에 또 하나의 걸작인 매머드 패션 의류 타운을 조성키로 확정했다.
서울시가 종로구 창신동과 숭인동 일대에 집중된 영세 봉제업체들을 새로 조성될 패션 봉제타운에 집결해 생산 및 전시판매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완결형 생산 집적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서울시는 동대문역과 서울 성곽주변에 부지 8526㎡ (가용면적 7727㎡)에 지하 2층 지상 7층 연건평 1만5220평 규모의 매머드 ‘봉제 르네상스 패션타운’을 건립키로 확정했다.
이 패션타운에는 동대문 창신동과 숭인동 일대에 집중된 영세 봉제공장 900여 개소 중 600개 공장을 입주시켜 현대화된 생산 공장에서 쾌적한 환경과 자동화 공용장비를 활용해 생산 활동을 유지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 패션 봉제 타운에는 상품기획과 디자인, 마케팅, 첨단 생산 설비의 공동 활용 체제와 패션쇼장까지 구축해 생산 및 전시 판매가 원스톱으로 이뤄지게 된다.
오는 201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이 매머드 봉제 르네상스 패션타운은 토지 보상비 566억 원과 건축비 500억 등 총 1100억 원 규모가 투입될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 매머드 패션 봉제타운이 완공되면 동대문 상권과 연계되는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서울시는 이 같은 매머드 패션봉제타운을 건립해 열악한 여건에서 생산 활동을 벌이고 있는 영세 봉제업체를 현대식 건물과 첨단 장비를 지원해 생산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도시형 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봉제 산업의 새로운 르네상스를 실현하는 시정의 극대화를 겨냥하고 있다는 점에서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시는 이에 앞서 동대문과 성동, 중랑구에 의류 봉제 토탈 패션센터를 운영하는 등 중앙 정부보다 훨씬 의욕적이고 거시적인 의류 패션산업을 중흥 시키고 있어 도시형 산업인 의류패션산업의 특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
**>> 도표,사진,첨부자료 등은 원문 참조 바랍니다.
1) 위에 "Site Link"라고 된곳에 주소를 "클릭" 합니다.
2)그러나 주소를 클릭 했지만 "로그인"... 등으로 나오는 경우는 해당 주소
(예 : www.kotra.or.kr, www.textopia.or.kr)를 직접 주소창에서 입력 하시고,
그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무료) 하신 후 열람이 가능 하다는 의미 입니다.
위와 같이 직접 그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보다 많은 소중한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