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 22, 2011

중국 아동복시장, 베이비붐 타고 급성장 전망 ..........KOTRA

- 제4차 베이비붐 시대, 아동 시장 급성장 -
- 해외 브랜드 선호 증가 -
     
     

□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아동복 시장

 ○ 중국의 아동복 시장은 빠르게 성장해 2010년은 전년보다 26.5% 성장한 650억 위안의 매출액을 기록함.(의류 전체 매출액 7% 규모)
  - 2009년 말 기준 중국의 0~14세 아동 인구는 약 2억8000만 명에 달하며, 2010년 중국이 제4차 베이비붐 시대에 접어들면서 향후 10년간 중국 아동시장은 황금기를 맞을 것으로 전망됨.

 ○ 최근 중국 소비자의 소비자 패턴이 가격보다는 브랜드를 중시하는 유형으로 바뀌며, 아동복시장에서도 외국 유명 브랜드의 선호도가 높아짐. 따라서 고급 제품을 내세운 한국 브랜드의 진출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 중국 아동복 시장 현황

 ○ 경쟁 현황
  - 1만여 개의 의류 생산기업 중 아동복만을 생산하는 기업은 200여 개로 광동·절강성에 집중됐음. 중국의 아동복 생산기업은 대부분 소규모 영세기업으로 현재까지 남녀·용도 등 구분에 따른 전문적인 생산은 이뤄지지 않음.
  - 통계에 따르면 현재 상위 10대 브랜드가 3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함. 영세 브랜드는 판매량 면에서는 60%를 차지하지만 매출액은 전체 시장의 35%에 그침.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