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 27, 2010

이랜드와 자라를 통해 본 인도 의류시장 대박 비결 ..........KOTRA

이랜드와 자라를 통해 본 인도 의류시장 대박 비결
- ZARA에서 배우는 인도 의류시장 진출 성공전략 -
- 이제는 우리 기업도 투자 고려해야 -



□ 글로벌 의류브랜드들의 인도 진출전략 전환

○ 인도 소비자들의 경제력 향상으로 인한 구매력 확대 및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고급 패션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브랜드들의 인도시장 진출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임.
- 인도 고급 패션 유통시장은 현재 약 200억 루피(약 4억5000만 달러) 규모로 매년 25~30%의 성장률을 기록함. 향후 5년 내에 600억 루피(약 13억5000만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 몇 년 전만 해도,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인도시장 진출은 주로 프랜차이즈나 라이선스 형태로 이뤄졌으나 최근에는 합작투자, 인수합병 및 자회사의 방식으로 변화를 보임.
- 2003년까지 글로벌 브랜드들은 라이선스나 프랜차이즈 형태의 다소 소극적인 진출을 선호했으나, 2006년 인도정부가 단일 브랜드 소매업부문에서 외국인 투자를 51%까지 허용함에 따라 많은 브랜드들이 합작투자로 전환하거나 다수지분 소유(Majority-owned) 합작투자로 진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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