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24, 2009

‘섬유업체 생산정보DB’정보서비스 사이트 오픈 ..... 한국섬유경제신문

섬산련, 오는 9월 2일부터 국내외 바이어 대상으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는 오는 9월 2일부터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산 섬유소재 소싱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섬유업체 생산정보DB’정보서비스 사이트(www.koreatextile.org)를 오픈한다.

현재 국내 섬유업체는 다양한 고부가가치·차별화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나 체계적인 정보 인프라의 부재로 해외 바이어와 내수 구매자가 원하는 국산 섬유소재를 소싱 할 때마다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동안 일부 섬유단체 및 연구원에서 섬유업체 정보사이트를 운영하였으나 이번처럼 대규모의 섬유업체 생산정보를 수집하여 정보사이트를 오픈하기는 처음이다.

이번 구축한 ‘섬유업체 생산정보DB’는 전국의 섬유 유관기관과 협력해 약 1,000여개 섬유업체의 기본정보 뿐 아니라 용도별, 소재별, 조직별, 염색·가공별 생산품목정보를 한곳에 모아 체계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이번 정보 사이트는 바이어가 직접 키워드 입력, 조건 선택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온라인 검색 시스템을 이용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소싱에 대한 어려움이 상당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의류용 섬유제품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시장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산업용 섬유업체의 생산정보도 포함함으로써 바이어의 소싱 폭이 훨씬 넓어졌다.

이번에 구축된 사이트를 통해 해외판로 확대는 물론 국내업체간의 수직-수평 거래가 확대되어 국내 섬유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 된다.

섬산련은 ‘섬유업체 생산정보DB’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해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되는 ‘프리뷰 인 서울 2009’ 전시회 기간 동안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하반기 유럽, 미국, 중국 등에서 개최되는 주요 섬유패션전시회 및 KOTRA·재외한상협회·섬유단체 등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식의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섬산련에서는 ‘섬유업체 생산정보DB’사이트 등록업체를 2,000개사로 확대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섬유소재 소싱 포탈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박태훈 기자>

 

**>> 도표,사진,첨부자료 등은 원문 참조 바랍니다.
            1) 위에 "Site Link"라고 된곳에 주소를 "클릭" 합니다.
            2)그러나 주소를 클릭 했지만 "로그인"... 등으로 나오는 경우는 해당 주소
               (예 : www.kotra.or.kr, www.textopia.or.kr)를 직접 주소창에서 입력 하시고,
               그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무료) 하신 후 열람이 가능 하다는 의미 입니다.
            위와 같이 직접 그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보다 많은 소중한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