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 23, 2010

이탈리아, 밀라노 우니카 통해 본 패션 키워드............KOTRA

이탈리아, 밀라노 우니카 통해 본 패션 키워드

- 밝고 실용성 강조한 친환경적 섬유 디자인이 대세 -

- 경제위기로 침체된 사회분위기에서 벗어나려는 희망 반영 -

 

 

 

□ 이탈리아 패션의 상징, 밀라노 우니카

 

 ㅇ 밀라노 우니카는 프랑스 ‘프리미에 비죵’과 더불어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직물전시회임.

 

 ㅇ 독자적으로 개최되던 5개의 프리미엄 섬유전시회가 2005년 9월부터 '밀라노 우니카(Milano Unica)'라는 이름으로 통합 개최

 

 ㅇ 매년 2월과 9월 총 2회 개최되며, 작년 9월 전시회에는 총 441개 사가 참여해 4만516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음.

 

 ㅇ 전시 참가자격이 매우 까다로워 이탈리아 및 EU 내 최고급 원단업체로 참가자격 제한

  - 프리미에 비죵 등 EU 역외 국가의 참가를 허용한 기타 프리미엄 전시회와는 달리 이탈리아 섬유업계의 이익 보호 및 최고급 프리미엄 전시회로서의 브랜드가치 유지를 위해 문호를 개방하지 않음.

 

밀라노 우니카 전경

http://bit.ly/csPPJ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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