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 20, 2016

의류·신발 산업 겨냥한 IoT 플랫폼 등장··· "짝퉁 근절·반품사기 차단" .....의류·신발 산업 겨냥한 IoT 플랫폼 등장··· "짝퉁 근절·반품사기 차단" .....ciokorea.

의류·신발 산업 겨냥한 IoT 플랫폼 등장··· "짝퉁 근절·반품사기 차단"  


......IoT 스타트업 에브리씽(Evrythng)이 패키징 전문기업 애버리 데니슨과 협력해 의류 및 신발 제품에 고유의 신원을 부여하는 '자닐라 스마트 제품 플랫폼'(Janela Smart Products Platform)을 출시했다.

이들 기업은 이번 플랫폼을 향후 3년간 100억 개의 제품에 적용시킨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에브리씽과 애버리 데니슨가 추구하는 바는 의류 브랜드를 온라인 유명인으로 만들려 것이 아니다. 대신 '짝퉁' 제품 제조와 반품 사기를 더 어렵게 하고 소비자를 위한 재미 요소를 추가하려는 것이 목표다.

핵심 콘셉트는 다음과 같다. 의류나 신발이 제조 라인에서 생산돼 나오면, 해당 제품은 자넬라 플랫폼에 포함되는 물리적 표식을 부여받는다. 제품의 생애 전체에 걸쳐 유효한 이 표식은 종류가 다양하다. RFID 태그에서부터 바코드와 같은 2차원 태그도 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