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 8, 2012

바이어와의 면담을 통해본 러시아 섬유시장 ..... KOTRA


- 유통업체 주도, 소량 다품종 주문 형태 –
- 제품주기가 빨라졌고 중국산과 차별화된 제품 요구 -



□ 러시아 섬유시장 특성

 ㅇ 코트라 모스크바 무역관이 주관한 “2012년 추계 모스크바 섬유 및 경공업 전시회(2012년 9월 25일~28)” 기간 바이어와 면담을 통해 느낀 러시아 섬유시장의 특성을 정리함.


ㅇ (시장특성)
 유통업체 주도 시장, 소량·다품목 주문 형태

 ㅇ 섬유수입시장 역시 러시아 시장의 보편적인 특성인 유통업체 주도 시장임.
  - 러시아의 광대한 면적, 생산업체의 무역거래 역량 부족(영어 구사능력 등), 현지 통관의 어려움으로 유통업체가 1차 수입해 이후 각 수요자에게 공급함.
  - 유통업체(수입업자)는 영어가 가능하고, 세관원과의 은밀한 커넥션을 구축해 통관을 담당
  - 한편, 러시아 생산업체는 대체적으로 영세해 여신거래를 요구하는 경향이 있음. 이에 유통업체가 선공급후 잔금을 회수하는 방식.......

No comments: